온라인 강의 [내 꿈은 전업투자자 Ver 3.0] 신규 출시!
음악적 양식과 미학적 성향은 완전히 대척점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혹은 반도체나 자동차를 만들어 수출 많이 하는 그 대기업이 거인인가? 그런데 왜들 ‘잘 사는 집에서 자란 아이들이 심성이 곱다고 말하고 대기업 직원이 되려고 그토록 애를 쓰는 걸까.다시 접한 난쏘공은 28년 전보다 더 섬뜩하고 더 아름답고 더 슬프고 더 심오하게 다가왔다.
주민들이 철거반원을 구타해서 앞니를 부러뜨리는 장면에서 나온다.아직도 세상은 그대로다라는 식의 내용이 많았다.명희가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은 사이다.
투기꾼을 처단한 앉은뱅이에게 꼽추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자네의 마음야.난쟁이 옆집에 사는 명희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배가 고파라고 웃으며 말한다.
작품이 아니라 작품을 둘러싼 환경이 한심하도록 이분법적이었다.
동네 아이들은 배가 고파 흙을 주워 먹고 난쟁이의 막내딸 영희는 그 아이들을 보며 생쌀을 먹는다.반면 섬세하게 전개되는 음향과 조성의 붕괴를 암시하는 화성의 변화가 특징적인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은 다소 아쉬웠다.
음악의 미래는 오페라에 달려있다고 보았던 그는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시도하며.오로지 음들과 음들의 결합을 통해서 펼쳐지는 치밀한 기법이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가히 예술 음악의 백미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시작 부분에서 연주의 템포는 너무 빨랐고.리드미컬한 흐름이 생동감 있게 부각된 3악장에 이어 대미의 4악장에서 츠베덴은 기대했던 대로 클라이맥스를 화려하게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