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속보]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장 사정과 비 예보로 또 연기…23일 재개

[속보]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장 사정과 비 예보로 또 연기…23일 재개

2024-11-22 17:08:31

2023년 현재 한국 국내총생산(GDP) 대비 우주 분야의 정부 연구개발 예산 비중은 세계 12위.

초연결 AI시대의 새로운 숙제 개인·조직·기업 정보보안 필수 대화형 AI ‘챗GPT 인기몰이 AI 신뢰성이 기업의 미래 결정진짜 같은 가짜 데이터로 인공지능 가르치기.체계적인 데이터 관련 거버넌스 조직과 진화를 거듭하는 AI의 정책 대응 등 이면의 준비작업이다.

[속보]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장 사정과 비 예보로 또 연기…23일 재개

초연결 AI시대를 위한 기업들의 새로운 숙제다.원가경쟁력에 위배되는 이 기술을 굳이 이번에 도입해야 할까? 실효성의 벽에 부딪힌 메타버스를 계속 고민해야 하나? 업의 본질이 다른데 블록체인을 연구할 필요가 있을까? 이런 불신과 안이함은 진부함을 드리우고 고객들로 하여금 기업의 디지털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회의적이었던 AI챗봇의 위상이 달라졌다.

[속보]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장 사정과 비 예보로 또 연기…23일 재개

역혁신(Reverse Innovation)의 개념을 주창한 비제이 고빈다라잔 교수가 지적했듯 ‘획기적 혁신은 기술이 아닌 비즈니스 모델이기에 이 놀라운 기술을 앞으로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다.출시 5일 만에 사용자 수 100만 명에 도달하는 기염을 토한 이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는 세계 최대 AI연구소 오픈AI(Open AI)의 대화형 AI서비스다.

[속보]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장 사정과 비 예보로 또 연기…23일 재개

[일러스트=김지윤] 2015년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IT업계 거물들의 합작품으로 기대를 모은 오픈AI는 현재 매개변수 1750억 개를 활용해 유려한 문장력을 갖춘 GPT3기술로 본격적인 AI챗봇 시대를 열었다.

이향은 LG전자 CX담당 상무.이후 오랜 세월 5000만 내외를 오가다 명대 6000만을 넘어선 뒤 청대 들어 급증했다.

첫 번째는 상징적인 의미로 ‘세계 최대의 인구 대국이란 타이틀을 상실하게 됐다는 점이다.이와 관련 일본경제연구센터의 지난 3년에 걸친 중국 GDP 예측이 흥미롭다.

한데 이젠 중국이 미국을 넘어설 만큼 아직 강해지지 않았는데 벌써 쇠락의 길에 들어선 게 아닌가 하는 ‘미강선쇠(未强先衰)의 한탄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두 번째는 중국이 누려온 ‘인구 보너스가 상실되며 중국 경제에 직격탄을 날릴 것이란 점이다.